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 및 장치

Abstract

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자율 주행 기술 평가 방법은 특정 시나리오 환경에 따라 자율 주행 중인 차량에 탑승 중인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특정 시나리오 환경에 따라 수신된 사용자의 뇌파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자율 주행 중인 차량을 통해 수행되는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한 상기 사용자의 감정을 구분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해 구분된 상기 사용자의 감정에 기초하여 상기 복수의 자율 주행 항목들 각각에 대응하는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