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방출을 위한 마이크로로봇

Micro-robot for drug release

일 실시예에 따른 마이크로로봇은 베이스 로드와 고정되도록 연결하는 연결부; 및 상기 연결부와 상기 길이 방향으로 나란하게 배치되고, 약물을 수용하는 약물 수용부를 포함하고, 상기 약물 수용부는 외부 자기장에 의해 상기 베이스 로드의 길이 방향으로 이동하는 선형 이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약물은 상기 길이 방향으로 이동하는 선형 이동부에 의해 가압되어 방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