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 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이차 전지용 전해액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 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전해염, 유기 용매 및 첨가제를 포함하고, 상기 첨가제는 N-Si계 결합을 갖는 화합물 및 O-Si계 결합을 갖는 화합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1종 이상의 화합물을 포함하는 이차 전지용 전해질에 관한 것이다. 상기 이차 전지용 전해질은 특정 화학 결합을 포함하는 첨가제를 포함함에 따라 다가 금속 표면에서의 피막 형성을 억제함으로써 다가 금속 이차 전지의 효율 및 수명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