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방광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

BLADDER MONITORING APPARATUS AND METHOD USING ULTRASONIC SENSOR

방광 전벽을 향해 초음파를 송신하고, 반사되는 초음파를 수신하는 초음파 센서를 포함하는 초음파 센서 모듈; 경과 시간을 측정하고, 거리 정보를 산출하고, 설정 정보와 상기 거리 정보로부터 방광 체적을 산출하는 제어 모듈; 및 상기 제어 모듈에서 산출하는 상기 방광 체적을 출력하는 출력 모듈을 포함하는, 방광 모니터링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