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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C Field | Value | Language |
|---|---|---|
| dc.contributor.author | 현유진 | - |
| dc.contributor.author | 진영석 | - |
| dc.date.accessioned | 2021-04-23T05:32:17Z | - |
| dc.date.available | 2021-04-23T05:32:17Z |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20.500.11750/13212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도플러 정보 기반의 보행자 및 차량 인식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레이더 수신 신호로부터 탐지된 각 타겟에 대한 도플러 스펙트럼, 상기 도플러 스펙트럼 내 최대 신호 크기 및 탐지 거리 값을 프레임 단위로 각각 입력받는 입력부와, 상기 타겟에 대한 현재 프레임의 도플러 스펙트럼에서 기준값 이상의 도플러 빈의 개수인 제1 특징 값(M)을 계산한 다음, 직전 프레임의 도플러 스펙트럼에서 기 계산된 기준값 이상의 도플러 빈의 개수(M')와 상기 제1 특징 값(M) 간의 차이인 제2 특징 값(N)을 계산하는 제1 연산부와, 상기 현재 프레임의 도플러 스펙트럼 내 최대 신호 크기를 상기 탐지 거리 값을 통해 정규화한 신호 크기(P) 및 직전 프레임의 도플러 스펙트럼 내 최대 신호 크기를 상기 탐지 거리 값을 통해 정규화한 신호 크기(P')를 이용하여, 상기 타겟의 신호 크기 변화율인 제3 특징 값(K)을 계산하는 제2 연산부, 및 상기 제1 내지 제3 특징 값(M,N,K)을 이용하여 상기 타겟을 보행자 또는 차량으로 판단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는 도플러 정보 기반의 보행자 및 차량 인식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레이더 수신 신호로부터 검출된 타겟의 현재 프레임과 직전 프레임의 도플러 스펙트럼을 분석하여 차량과 보행자를 정확하게 분류할 수 있다. | - |
| dc.title | 도플러 정보 기반의 보행자 및 차량 인식 장치 및 그 방법 | - |
| dc.title.alternative | Apparatus for recognizing pedestrian and vehicle based on doppler information and method thereof | - |
| dc.type | Patent |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현유진. 도플러 정보 기반의 보행자 및 차량 인식 장치 및 그 방법. |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20-0012741 | - |
| dc.date.application | 2020-02-03 |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2227393 | - |
| dc.date.registration | 2021-03-08 | - |
| dc.contributor.assignee | (재)대구경북과학기술원(100/100) | - |
| dc.type.iprs | 특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