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검사를 위한 채수 장치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수질검사를 위한 채수 장치는, 시료를 채취하는 채수기를 포함하는 채수부; 상기 채수기에 연결되어 상기 시료에 대한 수질검사를 수행하는 센서부; 및 상기 채수기 및 상기 센서부를 상하 방향으로 이송시키는 구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채수부는 상기 채수기에 연결된 호스 라인을 포함하고, 상기 센서부는 전원을 공급하는 전선 라인을 포함하며, 상기 구동부에 의해서 상기 채수기 및 상기 센서부가 상하 방향으로 이송되면서, 상기 호스 라인 및 상기 전선 라인이 상기 구동부의 일부에 대하여 균일하게 감김 또는 풀림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