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자동차의 제어권 전환 안전성 평가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평가방법

Apparatus for assessing safety of control transition in autonomous vehicles and assessing method using the same apparatus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자율주행차동차의 제어권 전환 안전성 평가 장치는 경고를 인식하여 제어권이 전환되는 상황을 파악하는 제어권 전환 경고 인식부, 자동차의 조작부들을 모의 조작하는 운전자 수행 모사부 및 상기 운전자 수행 모사부의 동작과 수동으로 전환된 시간을 측정하는 제어권 전환 계측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