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무선통신 기반의 멀티버퍼 패킷구조 변경에 따른 성능 향상에 관한 연구

The study for improvement performance to be alteration packet type on multi-buffer scheme in wireless lan Here

이 논문은 IEEE802.11a/b/g 무선 랜(Wireless LAN) 억세스 포인트(Access Point)의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하나의 서버, 멀티 Queue이론, FIFS시스템 모델을 이용하여 우선순위를 적용한 다중 버퍼에 변경된 패킷 구조를 적용하고, MAC에 QoS를 적용한 다중 버퍼를 두고 우선순위가 할당된 데이터에 헤더를 붙여 각각 할당된 다중 버퍼로 전송하여 부하시 생기는 전송지연을 해결하여 전송 효율을 높이고 억세스 포인트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우리는 여기서 일정 모델의 억세스 포인트와 버퍼 사용에 대한 파라메타를 이용한다. IP 패킷 페이로드의 함수로 패킷의 평균 서비스 타임을 분석하여 파라메타에 적용한다. 버퍼에서 패킷 손실이 생기기 전까지의 수를 계산하여 알고리듬에 구현하고 디자인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