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신호 복구 시스템

SYSTEM FOR RECOVERY OF OPTICAL SIGNAL

본 발명은 광신호 복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임의의 광원(optical source) 또는 광 도파로(optical waveguide)의 손실, 고장에 의해 전달되지 못하는 광신호를 자동적으로 복구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신호 복구 시스템은 신호분리기로부터 정보 신호를 수신하는 전자스위치와, 분기된 정보 신호를 이용하여 제어되는 전원에 의해 변조되는 광원 및 광섬유를 포함하되, 기설정된 개수의 여벌 광원 및 여벌 광섬유를 포함하는 광원부와, 광섬유를 통해 수신되는 광을 검지하는 광검지기 및 신호의 정상 수신 여부를 판별하는 신호판별기를 포함하고 광원 또는 광섬유의 물리적 손상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신호 에러 피드백을 전송하는 수신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