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데이터의 분포 특성에 기초하여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OF GENERATING TRAINING DATA BASED ON DISTRIBUTION CHARACTERISTICS OF TRAINING DATA

일 실시예에 따른 학습 데이터를 생성하는 방법 및 장치는 학습 데이터들의 분포 특성을 기초로, 오버샘플링할 학습 데이터들을 격리 학습 데이터와 노말 학습 데이터로 구분하고, 격리 학습 데이터와 노말 학습 데이터 간의 비율에 따라 격리 학습 데이터 및 노말 학습 데이터 각각으로부터 오버샘플링할 추가 학습 데이터들의 개수를 결정하며, 오버샘플링할 학습 데이터들 각각의 개수에 기초하여 격리 학습 데이터 및 노말 학습 데이터 각각에 대응하는 추가 학습 데이터들을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