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CW 레이더의 파라미터 검출 장치 및 방법

Abstract

FMCW 레이더의 파라미터 검출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파라미터 검출 방법은 레이더가 출력한 송신 신호가 타겟에 반사된 수신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 신호에 FFT(fast Fourier transform)를 수행하는 단계; FFT 결과를 이용하여 타겟과 레이더 간의 거리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 상기 FFT 결과에 외삽(extrapolation)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타겟과 레이더 간의 각도 정보를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각도 정보에 RELAX(Relaxation)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상기 각도 정보 보다 해상도가 향상된 초고해상도 각도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