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직 평가 장치, 방법 및 시스템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경직 평가 시스템은, 인체의 관절을 기준으로 상기 인체의 근위부에 부착되고, 상기 근위부의 가속도 또는 상기 근위부의 각속도를 측정하는 제1감지부; 상기 인체의 말단부에 부착되고, 상기 말단부의 가속도 또는 상기 말단부의 각속도를 측정하는 제2감지부; 측정된 가속도 또는 측정된 각속도에 기초하여 상기 근위부와 상기 말단부가 이루는 관절의 각도를 결정하고, 상기 말단부의 움직임이 저항을 받는 경직 시점을 결정하는 처리부; 및 상기 관절의 각도와 상기 경직 시점에 기초하여 경직 평가를 위한 경직 평가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