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AgBiS2 나노입자 잉크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콜로이드 나노입자 태양전지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AgBiS2 나노입자 코어 및 상기 코어상에 배치된 제 1 리간드를 포함하는 AgBiS2 콜로이드 나노입자를 유기용매에 분산시킨 제 1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AgX(X:할로겐 원소) 및 BiX3 중 적어도 하나의 금속 할라이드 및 메틸 암모늄 할라이드(methyl ammonium halide)를 극성 용매에 용해시킨 제 2 용액을 준비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용액 및 제 2 용액을 혼합하여 AgBiS2 나노입자 코어 및 상기 코어상에 배치된 제 2 리간드를 포함하는 AgBiS2 나노입자 잉크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gBiS2 나노입자 잉크의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콜로이드 나노입자 태양전지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