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트레드밀의 제어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트레드밀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트레드밀 제어 장치를 이용한 트레드밀의 제어방법에 있어서, 사용자로부터 목표 운동시간 및 목표 칼로리 소비량을 입력받는 단계, 기 저장되어 있는 운동 프로파일 중에서 상기 입력된 목표 운동시간 및 목표 칼로리 소비량에 대응되는 운동 프로파일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된 운동 프로파일에 대응하여 시간대 별 트레드밀의 속도 및 경사도의 변화량을 나타내는 운동 프로그램을 생성하고, 생성된 운동 프로그램에 대응하여 트레드밀의 시간대 별 속도 및 경사도를 제어하는 단계, 주기적으로 측정된 사용자의 칼로리 소모량을 이용하여 잔존하는 칼로리량 및 운동시간에 대응되도록 프로파일을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변경된 프로파일에 대응하여 트레드밀의 시간대 별 속도 및 경사도를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트레드밀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트레이너가 없어도 다양한 사용자의 운동요구에 맞춰 적절한 운동프로그램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사용자에 따른 다수의 데이터가 저장되면 새로운 사용자가 운동을 시작할 때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