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대마를 이용한 항균 및 소취성이 우수한 습식부직포의 친환경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되는 항균 및 소취성이 우수한 습식부직포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구체적으로는 수중에 대마 단섬유가 포함된 대마 수분산액을 이용하여 고해, 절단, 피브릴화화여 얻어진 대마 펄프 분산액을 다공성 지지체상에 공급 및 건조시킨 후 초지하고, 캘린더링 과정을 거쳐 습식 부직포를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고해 과정에서, 1차로 디스크(disc) 블레이드 방식의 고해기를 이용하여 고해하고 2차로 코니컬(conical) 블레이드 방식의 고해기를 이용하여 고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마를 이용한 항균 및 소취성이 우수한 습식부직포의 제조 방법 및 및 상기 방법에 의해 제조되는 항균 및 소취성이 우수한 습식부직포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대마(hemp)를 단독으로 이용하여 유용한 소재, 예를 들어 건축용이나 자동차용 자재 또는 인체용, 의류용 등의 자재로 제조하는 기술을 제공할 수 있고, 특히, 대마 섬유의 주요 특성인 우수한 항균성, 소취성의 특성을 활용하여 내구성, 내수성 있는 섬유 제품(습식부직포)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대마 섬유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