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장치 및 제어 방법

ELECTRONIC DEVICE AND CONTROLLING METHOD THEREOF

전자 장치 및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전자 장치는 사용자의 이미지를 입력받은 입력부, 입력받은 이미지로부터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제어부, 제어부는 검출된 얼굴 영역에서 복수의 하위 영역을 검출하고, 검출된 복수의 하위 영역 각각에 대해 적어도 하나의 성별과 관련된 특징 및 나이와 관련된 특징을 추출하며, 복수의 하위 영역 각각에 대해 추출된 성별과 관련된 특징 및 나이와 관련된 특징에 스코어를 산출하여 각각 성별 특징 벡터 및 나이 특징 벡터를 생성하고, 스코어가 산출된 성별 특징 벡터에 기초하여 성별에 대한 확률값을 산출하며, 산출된 성별에 대한 확률값에 기초하여 성별을 식별하고, 산출된 성별에 대한 확률값을 생성된 나이 특징 벡터에 가중치로 적용하여 나이를 식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