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한 배달서비스 시스템 및 이의 제어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전기차 충전소가 전기차를 충전하는 전기 충전기와 배달 물품을 보관하는 배달품 보관함을 포함하고, 전기 충전기와 배달품 보관함은 하나의 서비스 서버로 연동되며, 지역별로 배치된 전기차 충전소를 방문한 배달기사의 방문기록을 서비스 서버를 통해 배달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이를 기준으로 배달서비스 이용자가 추가 물품 배달을 요청함으로써 배달 취급점이 원거리에 있는 도서벽지 등에서 배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한 배달서비스 시스템 및 이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배달기사의 전기차에 전기를 충전하는 충전소와, 상기 배달기사가 방문한 충전소의 정보가 저장되는 서비스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충전소는 상기 전기차에 전기를 공급하는 전기 충전기와, 상기 전기 충전기와 상기 서비스 서버를 통해 연동되고, 상기 배달기사가 배달해야 하는 물품이 보관되는 배달품 보관함을 포함하고, 상기 서비스 서버는 상기 배달기사별로 방문한 지역별 충전소의 방문 기록을 저장하는 기사별 방문기록 저장부와, 상기 방문 기록을 기준으로 배달서비스 이용자가 일정 지역에 배치된 상기 배달품 보관함을 통해 물품의 배달을 요청하는 경우, 추가 배달리스트를 생성하는 추가 배달리스트 생성부와, 상기 배달기사가 상기 추가 배달리스트를 수락한 경우, 추가 배달요청 ID를 생성하는 추가 배달요청 ID 생성부와, 상기 일정 지역의 배달품 보관함에 물품이 수용된 것을 확인하고, 배달요청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상기 배달기사에게 전달하는 비밀번호 생성부와, 상기 배달기사의 물품 수령에 따라 물품 수령알람을 생성하고, 상기 물품 수령알람을 상기 배달서비스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수령알람 생성/전달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 충전소를 이용한 배달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