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린더형 배터리 셀 지그

Abstract

본 발명은 이차 전지의 충전 또는 방전 평가를 위해 사용되는 장비인 싸이클러에 충전 및 방전 전류가 흐르는 연결선의 말단부와 셀 사이의 접합형식에 따라 유동적으로 접합형태를 변경할 수 있는 실린더형 배터리 셀 지그를 설치하여 셀(Cell)의 크기와 기존에 설치된 지그의 형태와 관계없이 이차 전지의 충전 또는 방전 평가를 수행할 수 있는, 실린더형 배터리 셀 지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실린더형 배터리 셀의 충전 또는 방전 평가 및 수명 평가에 사용하기 위한 지그를 제작함으로써, 지그와 실린더형 배터리 셀 사이의 고정력을 향상시켜 평가의 신뢰성을 높이고, 파우치형 충방전기 지그와도 결합이 가능한 지그를 제작함으로써, 지그를 교체할 때의 번거로움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실린더형 배터리 셀 지그를 제공함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