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부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배달 시스템 및 그 방법

SMART DELIVERY SYSTEM FOR ACTIVATING SOCIAL DONATION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사회적 기부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배달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스마트 배달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스마트 배달 시스템에 접속하여 배달 주문을 요청한 주문자로부터 기부 여부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주문자로부터 기부 동의를 입력받으면, 상기 주문자와 기부 수혜자를 매칭하는 단계, 상기 주문자로부터 기부 수혜자에게 제공될 기부 품목을 추가적으로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된 주문 품목 및 기부 품목을 해당 품목의 판매업체에 제공하고, 상기 판매업체의 판매자로부터 기부 여부를 선택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판매자로부터 기부 동의를 입력받으면, 해당 주문 품목과 기부 품목을 배달할 배달원을 매칭하고, 상기 배달원에게 상기 주문품목, 기부 품목, 상기 주문자의 주소 정보, 상기 기부 수혜자의 주소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음식점에서 주문 받아 음식을 만들 때, 많이 만들어서 버려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 넉넉하게 만들어 음식주문자의 기부에 더하여 음식점 스스로 기부를 함으로써, 버려지는 음식이나 식자재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