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정보와 시각 정보 간의 연관 관계 분석 장치 및 방법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ANALYZING CORRELATION BETWEEN COGNITIVE INFORMATION AND VISUAL INFORMATION

인지 정보와 시각 정보 간의 연관 관계 분석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인지 정보와 시각 정보 간의 연관 관계 분석 방법은 이미지를 시청하는 사용자로부터 측정한 뇌신경 생리학(EEG)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EEG 데이터로부터 EEG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이미지로부터 이미지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EEG 특징과 상기 이미지 특징을 매핑하여 사용자의 뇌의 인지 정보와 사용자가 습득한 시각 정보 간의 연관 관계를 분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