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식 변속 제어기의 고장 검출 시스템

Abstract

본 발명은 전자식 변속 제어기의 고장 검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자식 변속 제어기의 소프트웨어 고장 검출 시스템에 있어서, 차량에 설치된 전자식 변속기에 연동된 메모리, 파워, LED, 버튼, 통신, 하드웨어입출력 장치 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대상 장치로부터 오류 데이터를 획득하는 고장 검출 대상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상기 고장 검출 대상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로부터 상기 대상 장치의 오류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오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장치에 대한 고장 상태를 분석하며, 상기 고장 상태에 따른 운영 모드를 변경하여 상기 대상 장치에 제공하는 고장 관리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그리고 상기 고장 검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로부터 상기 고장 검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대한 입력 및 출력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된 입력 및 출력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오류 데이터를 검증하여, 검증된 결과를 상기 고장 관리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게 제공하는 모델 오류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 주행중 전자식 변속기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장에 대해서 실시간으로 검출할 수 있으며, 고장이 발생한 경우 실시간으로 고장에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테스트 관리를 통해 가혹조건 및 고장 주입 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어기 동작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