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 홍조 인식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RGB 영상를 이용한 안면 홍조를 인식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 상세하게는 안면이 포함된 RGB 영상에서 얼굴 영역과 눈 영역, 참조 영역을 검출하고, 상기 영역을 기반으로 볼 영역을 세밀하게 검출하고, 상기 검출된 볼 영역과 참조 영역을 정보를 비교하여 안면 홍조 인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