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HUD의 향상된 UI/UX 제공을 위한 증강정보 시뮬레이터

Abstract

본 발명은 증강정보 시뮬레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본 발명의 증강정보 시뮬레이터는 실제 차량에 적용될 실감형 HUD의 정합 및 표출 알고리즘을 실내 환경에서 표현 및 검증할 수 있으며, 차량의 윈드실드에 부분 출력 또는 풀 윈드실드를 이용하는 등의 다양한 형태의 HUD 표출 알고리즘에 대한 검증 및 모사가 가능하고, 실제 주행환경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미리 점검하여, 효과적인 UI (User Interface) 및 UX (User eXperience)를 제공할 수 있도록, 증강정보 정합 기술 및 평가 프레임워크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