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물질 선별 방법 및 장치

Abstract

이물질 선별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개시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이물질 선별 방법은, 이물질 선별 대상 객체를 촬영한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와, 특정 객체를 정상 또는 비정상으로 분류하도록 훈련된 이미지 처리 기반 학습 모델을 로딩하는 단계와, 획득한 대상 객체 이미지에 학습 모델을 적용하여 대상 객체에 대해 정상 또는 비정상 여부를 출력하는 단계와, 학습 모델을 통해 출력된 대상 객체에 대한 정상 또는 비정상 여부에 기반하여, 비정상 객체를 이물질로 선별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