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거리, 각도, 및 속도를 정밀 측정하기 위한 레이더 장치 및 레이더 신호 처리 방법이 개시된다. 레이더 신호 처리 방법은 반사 신호를 시간 도메인 단위로 분류하고, 시간 도메인이 동일한 샘플들 간의 위상 변화량을 이용하여 도플러 스펙트럼을 생성함으로써, 레이더 신호의 주파수를 고속 스위칭하기 위하여 각각의 주파수를 가지는 레이더 신호가 출력되는 시간 T를 좁히지 않고도 도플러 스펙트럼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