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항공기 감시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레이더 센서와 IR 카메라 센서를 이용하여 무인항공기의 탐지/인식/추적에 대한 프로세스를 센서간 상호연결을 통해 자기 인식(self-recognition) 시스템으로 구현하는 무인항공기 감시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무인항공기 감시 방법은, 레이더 센서로부터 탐지 범위 내에 출현한 객체의 위치관련 정보를 획득하여 객체를 1차 식별하는 단계와, EO/IR(electro-optical/infra-red) 센서로부터 1차 식별을 완료한 객체를 촬영한 이미지 정보를 획득하여 객체를 2차 식별하는 단계와, 레이더 센서 및 EO/IR 센서에 의한 객체에 대한 식별 결과에 대응하여, 객체가 무인항공기로 판단됨에 따라, 전파 교란을 통해 무인항공기의 경로를 변경시키는 제1 방어 및 물리적으로 무인항공기의 상태를 손상시키는 제2 방어 중 하나를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