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처리 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이미지 처리 방법으로서, 촬영된 이미지를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이미지를 옥타브 컨볼루션 기반 신경망을 통해 처리하여 상기 수신된 이미지에 대한 고품질 이미지 및 엣지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옥타브 컨볼루션 기반 신경망은, 복수의 옥타브 인코더 블록 및 복수의 옥타브 디코더 불록을 포함하고, 각각의 옥타브 인코더 블록은 옥타브 컨볼루션 층을 포함하며, 상기 이미지에 대한 고주파 피쳐맵 및 저주파 피쳐맵을 출력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