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고분자 조성물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되는 생분해성 필름

Abstract

본 발명은 생분해성 고분자 조성물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되는 생분해성 고분자 필름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본 발명의 생분해성 고분자 조성물을 제조하는 방법은 폐용매가 발생하지 않고 고온고압의 중합장치 및 추가의 다른 정제과정이 요구되지 않아 경제적이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제조방법으로 제조된 생분해성 고분자 필름은 우수한 인열강도를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