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분리막, 이의 제조방법 및 상기 이차전지 분리막을 구비하는 리튬이차전지

Abstract

본 발명은 다공성 기재; 상기 다공성 기재의 표면상에 형성되는 세라믹 코팅층; 및 상기 세라믹 코팅층의 표면상에 형성되고, 코어에 소화 물질를 포함하는 코어-쉘형 섬유층; 을 포함하는 이차전지 분리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이차전지 분리막은 분리막의 통기도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무기입자와 다공성 기재의 접착력을 향상시켜, 무기입자를 포함하는 세라믹 코팅층의 탈락을 억제하여, 내열성의 저하를 방지하고, 고온에서의 열변형 또는 열수축에 의한 전지의 발화를 억제하고, 과충전・과방전에 의한 발화를 단시간 내에 소화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