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직 평가를 보조하기 위한 시스템

Abstract

일 실시예에 따른 경직 평가를 보조하기 위한 시스템은 오브젝트의 제1부분과 제2부분이 만나는 관절이 회전함에 따라 상기 제1부분과 상기 제2부분이 이루는 관절의 각도와 관절의 각속도를 측정하는 측정기; 및 상기 관절의 각도를 이용하여 상기 제1부분과 상기 제2부분 중 적어도 하나의 부분에서의 캐치의 발생 유무와 캐치의 발생 시점을 계산하고, 상기 관절의 각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관절의 저항 강도를 계산하고, 캐치의 발생 유무와, 캐치의 발생 시점과, 관절의 저항 강도에 기초하여 설정 경직 평가 척도에 따른 복수 개의 등급들 중 어느 하나의 등급을 산출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