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감도 압축형 압전 가속도계

HIGH-SENSITIVITY COMPRESSION TYPE PIEZOELECTRIC ACCELEROMETER

일 실시 예에 따른 고감도 압축형 압전 가속도계는, 내부 공간을 구비하는 베이스 하우징; 상기 내부 공간의 내벽으로부터 이격된 상태로 상기 내부 공간에 배치되는 질량체; 상기 제 1 축 방향을 따라서 상기 내부 공간의 내벽 및 상기 질량체의 양측 사이에 각각 설치되는 한 쌍의 압전 소자 센서를 구비하는 제 1 센서부; 및 상기 제 1 센서부의 상기 한 쌍의 압전 소자 센서에서 계측되는 전압에 기초하여 상기 제 1 축 방향으로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