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전극 접합체 및 이를 포함하는 연료전지

Abstract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에 따른 연료전지용 막 전극 접합체는, 고분자 전해질 막 및 상기 고분자 전해질 막 양면에 위치하는 전극 촉매층으로 이루어지고, 상기 고분자 전해질 막 및 전극 촉매층 중 적어도 어느 하나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전이금속-세륨 산화물을 포함할 수 있다. [화학식 1] CexTiyOz 여기서, x는 0.667 내지 2이고, y는 1 내지 2이고, Z는 3 내지 7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