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지도 학습 방법

Abstract

일 실시예에 학습 방법은 추론 장치에 의해 수행되며, 소정의 컨텐츠에서 객체들의 동시 출현(co-occurrence) 빈도를 기초로 보정 확률을 계산하는 단계와, 포함된 객체에 관한 주석(annotation)을 갖는 제1 학습용 컨텐츠를 기초로 상기 추론 장치에 포함된 추론부를 학습시키는 단계와, 포함된 객체에 관한 상기 주석을 갖지 않는 제2 학습용 컨텐츠를 상기 학습된 추론부에 입력시키는 단계와, 상기 제2 학습용 컨텐츠의 입력에 대응하여 상기 학습된 추론부가 출력한 결과와 상기 보정 확률을 조합한 결과값을 기초로, 상기 학습된 추론부가 출력한 결과를 상기 제2 학습용 컨텐츠에 상기 주석으로서 부여하거나 부여하지 않는 단계와, 상기 주석이 부여된 상기 제2 학습용 컨텐츠를 기초로 상기 학습된 추론부를 추가적으로 학습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