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디스크를 포함하는 바이오 센서 및 이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는 고품위값의 공명모드 또는 예외점 모드가 발진하는 마이크로 디스크를 포함하는 바이오 센서로서, 센서 카트리지; 상기 센서 카트리지 상에 배치되는 다수 개의 마이크로 디스크; 상기 센서 카트리지의 노출된 상면 및 상기 마이크로 디스크의 상면에 코팅되는 바인딩 방지층; 상기 마이크로 디스크의 측면에 형성되는 아민화 단분자막; 및 상기 아민화 단분자막 상에 형성되고 생물학적 탐침(probe)을 포함하는 프로브 고분자막을 포함할 수 있다.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는 타겟 바이오 분자가 센서 카트리지 바닥이나 마이크로 디스크의 상부 또는 마이크로 디스크 레이저 상부와 바인딩하지 않고, 마이크로 디스크의 측면 또는 마이크로 디스크 레이저의 측면에만 바인딩되어 타겟 바이오 분자의 손실 없이 효율적으로 검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