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배달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배달 위치 설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배달 서비스 제공 시스템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배달 위치 설정 시스템에 접속된 복수의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배달 주문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주문된 복수의 배달 물품을 보관 가능 여부에 따라 분류하는 단계, 보관이 불가능한 물품을 배달 요청한 복수의 제1 사용자들 중에서 일정 거리내에 존재하고, 일정 시간 내에 배달 주문을 요청한 복수의 제1 사용자들을 그룹핑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제1 사용자들 각각의 배달 주문 요청한 위치 정보를 기준으로 하여, 일정 거리의 반경이 중첩되는 중첩 영역 내의 물품 수령 지점을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 상기 물품 수령 지점과 배달 예상 시점 정보를 상기 그룹핑된 복수의 제1 사용자에게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배달 주문자의 거주 위치의 익명성을 보장함으로써, 주문자들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할 수 있으며, 배달원의 노동력을 경감하면서 배달원의 수익을 증가시키며, 주문자들에게는 지불비용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