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ay 영상 합성을 위한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개시(disclosure)의 다양한 실시 예들에 따르면, X-ray 영상 합성을 위한 장치의 동작 방법은, 카메라 영상을 수신하는 과정과, 상기 카메라 영상이 포함하는 가이드 와이어 영상에서 가이드 와이어의 중심선을 추출하는 과정과, 상기 가이드 와이어의 중심선을 X-ray 영상과 결합하여 결합 영상을 생성하는 과정과, 상기 결합 영상을 이용하여, 지각 손실(perceptual loss)을 고려한 X-ray 합성 영상 모델 기반 기계 학습을 수행함으로써, X-ray 합성 영상을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