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랩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웨어러블 장치

Abstract

웨어러블 장치가 개시된다. 본 웨어러블 장치는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구비한 본체, 및 온도차를 이용하여 전원을 생성하고, 생성된 전원을 본체에 제공하는 스트랩을 포함하고, 스트랩은 리지드 타입의 복수의 열전 소자, 복수의 열전 소자를 연결하는 유연 전극, 및 유연한 절연 고분자 물질을 이용하여, 복수의 열전 소자 및 유연 전극을 감싸는 외장 부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