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영상 영역화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SEGMENTING A THREE-DIMENSIONAL IMAGE

3차원 영상 영역화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본 개시의 일 실시 예에 따른 3차원 영상 영역화 방법은, 영역화의 대상이 되는 3차원 영상 데이터인 쿼리 이미지, 쿼리 이미지의 영역화를 위해 참조로 사용되는 3차원 서포트 이미지 및 서포트 이미지에서 영역화 객체가 표시된 서포트 레이블을 획득하는 단계와, 3차원 영상 데이터 영역화를 수행하도록 훈련된 학습 모델을 로딩하는 단계와, 쿼리 이미지, 서포트 이미지 및 서포트 레이블에 학습 모델을 적용하여 쿼리 이미지 상에 영역화 객체와 같은 종류의 객체가 영역화된 결과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