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특징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 맞춤형 자율주행 장치 및 방법(Customized self-driving devices and methods based on deep learning using cognitive characteristics)

Abstract

본 발명은 인지 특징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 맞춤형 자율주행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일실시예에 따른 인지 특징을 활용한 딥러닝 기반 맞춤형 자율주행 방법은 운전자로부터 측정한 뇌파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하는 뇌파로부터 상기 운전자의 인지 정보 또는 반응 정보를 포함하는 운전자 뇌파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신경망을 이용하여 차량에 설치된 카메라로부터 촬영되는 영상으로부터 운전자 상황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운전자 뇌파 정보와 상기 운전자 상황 정보를 매핑하여 운전자의 뇌의 인지 정보와 운전자가 습득한 시각 정보 간의 연관 관계를 분석하는 단계, 및 상기 분석된 연관 관계를 이용하여 자율주행 차량에 대한 복합 인터렉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