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록사메이트 결합 코발트 복합체 및 이의 전환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하이드록사메이트 결합 코발트(Ⅱ) 복합체 및 이의 전환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프로드러그 전달 반응에서 환원된 중간단계 물질인 하이드록사메이트 결합 코발트(Ⅱ) 복합체 및 상기 전달 반응에서 하이드록사메이트가 전달되는 반응 메커니즘에 따른 하이드록사메이트 결합 코발트(Ⅱ) 복합체의 전환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술한 바에 따른 본 발명의 하이드록사메이트 결합 코발트(Ⅱ) 복합체는 프로드러그 전달 반응에서 환원된 중간단계 물질로써 암세포에서 과발현되는 매트릭스 메탈로프로테나아제의 활성을 억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