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용 전해질 및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ELECTROLYTE FOR SECONDARY BATTERY AND SECONDARY BATTERY CONTAINING THE SAME)

Organic solid electrolyte comprising of sulfone compounds and secondary battery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설폰계 용매; 및 비스(플루오로술포닐)이미드 알칼리 금속염 (MFSI)을 포함하는, 이차전지용 전해질을 제공한다. [화학식 1] R1R2SO2 상기 화학식 1에서, 상기 R1 및 R2는 각각 독립적으로 탄소수 1 내지 10의 알킬, 탄소수 1 내지 10의 알콕시, 탄소수 6 내지 12의 아릴 또는 이들의 조합이고, 상기 R1 및 R2의 알킬, 알콕시 및 아릴은 각각 독립적으로 할로겐, 아미노 또는 니트로로 치환 또는 비치환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