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컨베이어를 이용한 검사 대상물에 대한 양면 검사 시스템 및 그 방법

SYSTEM FOR INSPECTING DOUBLE-SIDED OF INSPECTION OBJECT USING A PLURALITY OF CONVEYORS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복수의 컨베이어를 이용한 검사 대상물에 대한 양면 검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복수의 컨베이어를 이용한 검사 대상물에 대한 양면 검사 시스템에 있어서, 상측에 적재된 하나 이상의 검사 대상물을 일정한 속도로 이동시키기 위한 제1 컨베이어, 상기 제1 컨베이어의 양측면에 각각 설치되며 이동중인 검사 대상물의 길이를 측정하기 위해 적외선을 검사 대상물을 향해 조사하는 복수의 적외선 센서, 상기 제1 컨베이어의 상측 방향에 이격되어 설치되며, 상기 제1 컨베이어에 적재되어 이동중인 상기 검사 대상물의 상측면을 촬영하는 제1 카메라, 상기 제1 컨베이어의 종료 지점으로부터 하측에 이격되어 설치되어 상기 검사 대상물을 일정한 속도로 이동시키기 위한 제2 컨베이어, 상기 제1 컨베이어의 상측에 이격되어 설치되며, 상기 제1 컨베이어의 종료 지점으로부터 제2 컨베이어로 낙하되는 상기 검사 대상물을 뒤집기 위해 공기를 방사하는 에어건, 상기 제2 컨베이어를 통해 이동중인 상기 검사 대상물의 하측면을 촬영하는 제2 카메라, 그리고 상기 제1 카메라 및 제2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상기 검사 대상물의 상측면 및 하측면에 대한 촬영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검사 대상물의 이상유무를 판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