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자세에 대한 평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전자 장치 및 이의 제어 방법

Abstract

전자 장치 및 전자 장치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특히, 본 개시에 따른 전자 장치는 족압 센서, 카메라,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instruction)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한다. 그리고, 프로세서는 족압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발에 의한 압력을 나타내는 압력 중심 값을 획득하고,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에 대한 이미지를 획득하며, 이미지에 기초하여 사용자의 관절들 사이의 각도를 나타내는 관절 각도 정보를 획득하고, 압력 중심 값 및 관절 각도 정보를 자세 정보 획득 모델에 입력하여 사용자의 자세를 나타내는 사용자 자세 정보를 획득하며, 사용자 자세 정보를 자세 평가 모델에 입력하여 사용자의 자세에 대한 자세 평가 정보를 획득하고, 자세 평가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