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검출 및 추적을 이용한 스포츠 방송 시스템

Abstract

최근 스포츠 영상 분석을 위하여, 객체 검출, 인식, 추적과 같은 컴퓨터 비전 기술을 적용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 소니에서 MVS-8000X 제품과 같이 두 대의 카메라로부터 획득한 4K 이미지를 합성하여 경기장 전체 이미지를 합성하고, 일정 부분을 추출하여 작은 이미지를 출력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하지만 본 시스템은 선수들의 움직임에 따라 추출 하는 과정을 운영자가 직접 수동으로 제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추출된 영역에서 선수들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영역을 이동하여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