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가능한 멀티 발광체 및 이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멀티 발광체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일실시예에 따른 멀티 발광체는 고분자 물질 및 발광 물질의 혼합물로 형성된 제1 발광층과, 제1 발광층에 구비된 나노선 영역 내부에 형성되고 서로 중첩없이 제1 방향으로 연장되는 복수의 제1 나노선 전극 및 복수의 제2 나노선 전극을 구비하는 전극층 및 전극층이 형성된 제1 발광층 상에 혼합물로 형성된 제2 발광층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