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

Abstract

사용자의 정보와 연관된 건강 규칙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건강 정보 제공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건강 정보 제공 방법은 각 단계의 적어도 일부가 프로세서에 의해 수행되는 건강 정보 제공 방법으로서, 사용자의 정보에 기초하여 복수의 피험자들로부터 획득된 건강검진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단계와, 필터링된 건강검진 데이터에 미리 학습된 규칙추론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건강검진 데이터 내 미리 설정된 건강 검사 항목과 동반질환 위험도 사이의 복수의 규칙을 획득하는 단계와, 획득된 동반질환 위험도에 기초하여 복수의 규칙을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복수의 그룹 중 적어도 두 개의 그룹 각각에서 대표 규칙을 선정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