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같은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은 셀러브리티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전통적 미디어를 통해 대중 앞에 노출되었던 셀러브리티들은 SNS를 통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스스로 드러내고 있다. 이 연구는 셀러브리티 집단 중에서 SNS 활용이 활발한 아이돌들의 SNS 메시지를 의미 연결망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다. 분석대상은 미투데이를 사용하는 아이돌 67개의 계정, 메시지 5,439개를 대상으로 하였으며, 의미 연결망의 구조적인 특성과 함께 아이돌들의 인구사회학적인 속성인 성별, 아이돌 그룹별로 어떤 특성을 나타내는지 살펴보았다. 분석 결과, 10개의 단어집단으로 구성된 의미 연결망이 나타났으며, ‘시간’과 관련된 단어들이 의미 연결망의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또한 아이돌 성별 간의 SNS 메시지 특성에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아이돌들의 대중적 인지도에 따라 그룹별로도 의미 연결망의 특성에 차이가 있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들은 SNS 메시지에서 실시간성을 가장 중점적인 요소로 활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또한 단순히 홍보의 목적으로 SNS를 사용하는 것이라기보다 대중들과 달라진 커뮤니케이션의 방식으로서 SNS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