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AESA(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 능동형 전자 주사식 위상 배열) 방식의 다중 안테나 기반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레이더 신호 처리 장치는, 개별 송신 안테나 별로 송신신호의 출력과 위상을 조정한 레이더 송신신호를 개별 송신 안테나를 통해 송신하는 송신부와, 레이더 송신신호가 타겟으로부터 반사되어 개별 수신 안테나 별로 수신되는 레이더 수신신호와, 개별 로컬발진(Local Oscillator) 신호를 합성한 개별 중간주파수(Intermediate Frequency) 신호를 생성하는 수신부와, 개별 송신 안테나와 개별 수신 안테나의 분리로 인해 발생하는 시분할(time sharing)을 해결하기 위한 트리거 신호를 이용하여 파형을 생성하여 송신부 및 수신부로 전송하고, 수신부로부터 수신한 개별 중간주파수 신호를 기반으로 하여 생성한 타겟의 각도 추정 결과에 따라 타겟을 탐지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