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방향 릴레이 은닉 통신 환경에서 정보 최신성 향상을 위한 재밍 전략

Abstract

본 논문은 단방향 릴레이 은닉 통신 환경에서 높은 정보의 최신성과 은밀성을 달성하기 위하여 릴레이 재밍 전략을 제안하고, 이를 age of information (AoI)와 detection error probability (DEP)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은닉 조건을 만족하는 평균 AoI 최소화 문제를 통해 최적의 릴레이 재밍 비율을 제시하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하여 이를 검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