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lligent-Omni-Surface (IOS) 기반 다중 이용자 Sum-Rate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Intelligent-Omni-Surface (IOS) 지원 통신 환경에서 간섭을 고려한 다수 이용자의 sum rate 을 공식화한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sum rate 이 최대가 되는 IOS 반사 및 투과 amplitude coefficient 를 확인하고 IOS 의 요소 개수가 증가함에 따른 영향을 확인한다.